엑셀 '글자수 세기' 함수

제가 다니고 있는 직장은 온라인 광고대행사 입니다.
제가 하는 일 중 하나가 바로 '검색광고' 관리·운영인데요.
일반적으로 키워드광고라고 불리우는 검색광고는 아시다시피 특정 키워드를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했을 때
사전에 키워드와 함께 등록된 광고문안이 노출되어, 클릭이 발생하였을 때 과금이 되는 광고 상품입니다.


검색광고를 집행 할 때 신경써야 하는 것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키워드 선정'과 '광고입찰', '랜딩페이지 연결' 등이 있고,
'광고문구(T&D)'를 얼마나 잘 작성하였는가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설명문구는 최대 45자인데요.
이 45자를 갖고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매력적으로 다가가야 하며, 또 올바른 사실을 전달하여 불필요한 클릭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각 포털사이트의 광고 등록 기준에도 충족되어야 하지요.





그래서 광고문구를 작성할 때 45자 내에서, 이것도 적어보고, 저것도 적어보고 글자수를 맞춰 최상의 문안을 작성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엑셀의 '글자수 세기' 함수 입니다.

서두가 무척 길었죠?
제가 이 '글자수 세기' 함수를 언제 사용하는지 적다보니 글이 좀 길어졌네요.
그럼 엑셀에서 어떻게 글자수를 세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글자수를 알고 싶은 데이터(셀)가 있어야겠죠?
저는 A열 1번행(A1)에 글자를 적었습니다.


그 다음 글자수를 표시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여 아래 함수를 입력해줍니다.

=LEN (텍스트가 위치한 셀값)

예를들어, =LEN(A1)


저는 저는 'A1'에 위치한 문구의 글자수를 알기 위해
'B1'에다가 위 함수를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짠! 글자수가 24개로 나타나네요.
정말인지 한번 세볼까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네! '띄어쓰기'와 '마침표'를 포함하여 글자수가 24개가 맞습니다.


간단하죠?
간단한 함수를 너무 어렵게 설명한게 아닌가 생각이드는데요.

이제 엑셀에서 글자수를 셀때는 잊지말고 =LEN(text) 함수를 활용하여 세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