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 어디서 어떻게?


우연히 스타벅스에 커피를 마시러 들어갔다가 카운터 옆에서 아래와 같은 홍보물을 마주쳤습니다.


현금없는 매장 시범운영?


내가 방문한 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구로에이스점'은 지난 4월 23일부터 현금없는 매장 즉, 현금 결제 안되는 매장을 시범운영한다고 하는데요. 현금 소지 번거로움 해소와 결제 간편화로 인한 빠른 결제 등을 이유로 한다는데.. 생각을 해보니 저 역시 요즘 커피숍에 갈 때 현금으로 결제한 기억이 없는 것도 같네요.


잠깐! 스타벅스 현금 없는 매장에 갔는데.. 현금이 없다면?

그럼 현금 밖에 없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까 궁금하였는데, 아래 부분에 써있네요. 소지한 현금을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하여 스타벅스 카드로 구매를 할 수 있군요. 아하! (그것도 싫은 분들은 인근 매장위치를 안내하여 다른곳으로 유도를 하는 것 같아요.. 그나저나 여기 스타벅스 엄청 많네요)





자리에 앉아서 쭉 지켜본건 아니지만 잠깐이나마 보니 모두 카드결제를 하고 있었고 (제가 있는 동안은) 현금 결제로 불편해 하시는 분들은 없던 것 같았습니다.




스타벅스 구로에이스점스타벅스 구로에이스점


카드 안되는 곳은 많이 봤는데 현금이 안되는 곳은 생소하지만 거스름돈 주고 받고 하는 시간을 줄이니 사람이 몰리는 시간대에 빠른 결제가 가능할 것 같아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 현금없는 매장은 여기 구로에이스점 외에 판교H스퀘어점, 삼성역점이라고 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