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카운트(COUNT) 함수로 개수 세기



사람마다 엑셀을 이용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대부분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서 엑셀을 사용할텐데요. 엑셀의 몇몇 기능을 알아두면 방법에 따라 그 일을 처리하는 시간이 축소되어 더욱더 효울적인 일처리가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엑셀의 셀 개수를 세는 카운트(COUNT) 함수 역시 이를 사용하지 않았을 때와 알고 사용하였을 때 그 일처리 시간은 매우 큽니다. 이번에 소개할 카운트 함수는 지난번 포스팅 한 '셀'에 기재된 글자수 세기 함수와는 다르니 만약 글자수 세기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지난번 포스팅한 엑셀 '글자수 세기' 함수 게시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엑셀 카운트(COUNT) 함수로 개수 세기


예제 이미지


위와 같은 테이블이 있다고 할 때 아래의 상황별로 어떤 함수를 써야 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1. 팀원 숫자(사람 수)는 몇 명일까?

▶ COUNTA 함수



지정된 범위에서 '숫자'와 '문자'가 포함된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

=COUNTA(A2:A7)




Q2. 매출이 있는 사람은 몇 명일까?

▶ COUNT 함수



지정된 범위에서 '숫자'가 포함된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

=COUNT(B2:B7)




Q3. 매출이 없는 사람은 몇 명일까?

▶ COUNTBLANK 함수


지정된 범위에서 비어있는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

=COUNTBLANK(B2:B7)




Q4. 세미나에 참석하는 사람은 몇 명일까?

▶ COUNTIF 함수



지정된 범위에서 조건에 맞는 셀의 개수를 구하는 함수

=COUNTIF(C2:C7,"참석")



지금까지 편의를 위해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하였으나, 개개인이 필요한 방법에 따라서 응용한다면 다양하게 사용이 될 수 있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