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A4 사이즈로 슬라이드 크기 변경 방법

학창시절에는 문서작업을 할 때면 한글과 컴퓨터의 '아래한글'을 주로 썼지만, 직장에 들어오고나선 '파워포인트''엑셀' 이 두가지만으로 대부분의 문서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파워포인트의 경우는 대학을 다닐때 화면에 띄우고 발표를 할 때만 썼던 것에 비해 요즘은 기획서, 제안서 등 인쇄물을 제작하는데 더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파워포인트를 활용하여 인쇄물을 제작할 때 간단하지만 매우 중요한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실제로 대다수의 직장인들은 파워포인트를 프리젠테이션을 위해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 글자가 빼곡하게 들어가는 보고서 형태의 문서로 제작되고, 출력되어지고 있습니다.

원래 파워포인트의 주목적이 프리젠테이션을 할 때 화면에 띄우는 용도인 만큼 이렇게 문서용으로 작업을 할 때 꼭 해주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용지 설정'인데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2010 기준으로 새 문서를 작성 할 때 기본 슬라이드 크기는 '화면 슬라이드쇼 4:3' 입니다.

파워포인트 주 목적이 빔 프로젝터와 같은 기기에 띄워 발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가 워드프로세서에서 보던 문서규격과는 차이가 있죠.

하지만 일반적으로 우리는 4:3사이즈가 아닌 A4사이즈를 가장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문서 작업 전 설정을 꼭 바꿔주어야 합니다.
(문서작업 이후 슬라이드 사이즈를 변경하면 변경한 만큼 도형 및 그림이 비율에 관계없이 변경되기 때문에 무척 곤란해요)


1. 파워포인트 상단 메뉴 중 우측 끝에 있는 '보기'를 선택해주세요.






2. 보기 메뉴 중 '슬라이드 마스터'를 선택해주세요.






3. 슬라이드 마스터 설정 화면이 나오면 우측 끝에 있는 '페이지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4. 현재 '슬라이드 크기' 설정이 '화면 슬라이드 쇼(4:3)'으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선택해주세요.






5.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면 항목 중 'A4 용지'를 선택해주세요.






6. 슬라이드 크기 설정이 'A4 용지(210x297mm)'로 바뀐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렇게 간단한 문제라면 굳이 포스팅을 하지 않았을겁니다.
다시 설정 메뉴를 보면 A4사이즈이긴 하나 실제사이즈 cm이 다르죠

우리가 사용하는 A4사이즈는 297mmX210mm인데 파워포인트 기본 A4 설정은 다르죠
이 부분을 고쳐주어야 합니다.

7. '슬라이드 크기'는 '사용자 지정'으로 너비와 높이는 각각 29.7mm, 21.0mm 로 입력해주세요.


자 다됐습니다! 이제 출력에도 문제없는 A4사이즈 파워포인트 문서를 만드시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