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하스스톤 한국 앱스토어 출시 :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플레이 리뷰

타크래프트, WOW, 디아블로로 유명한 게임사 '블리자드'에서 이번엔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캐릭터·직업을 바탕으로 한 TCG(Trading Card Game:트레이딩 카드 게임) '하스스톤'을 출시하였는데요.

 

평소에 이런 카드게임류를 접해본 적이 없어서 PC 버전의 '하스스톤'이 나왔을 때도 큰 관심을 갖지 않고 있었는데, 얼마전에 PC버전 즉, 배틀넷 연동이 100%되는 아이패드 전용 '하스스톤'이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한국 앱스토어에는 나오지 않아서 또 크게 관심을 갖지 않다가 드디어 지난 17일에 한국 앱스토어에도 하스스톤 아이패드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아이패드 미니 2)를 사용중인데요. 한번 하스스톤은 어떤 게임인지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앱스토어에 접속을 하니 뭐 찾을 필요도 없이 무료게임 순위 1위에 당당히 올라가 있네요.
(아이폰 버전은 아직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로 접속을 하였을 때만 보입니다.)


 

하스스톤을 선택하니 게임정보가 나타나는데
특이하게 위에 타이틀도 있고 배경이 검정색이네요~
대작은 어플 설명부터 남다른 것인가요..?

 

 

블리자드에서 만든 게임이고, 4월 17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하스스톤 앱의 용량은 458MB라 WIFI를 이용하여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iOS 5.0버전 이상이 필요하고, 아이패드 (iPAD)는 버전의 상관없이 호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설치를 하고 플레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리자드' 게임이라 하니 설레여집니다~ 두근두근

 


블리자드 로고가 나오네요~
저는 스타1, 디아2 이후로 와우 대신 '아이온'을 했기 때문에 오랜만에 보는 '블리자드' 로고라 반가운 느낌이ㅎㅎ

 

 

 

HEARTHSTONE : HEROES of WARCRAFT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

 

 


시작하려면 터치를 해야죠! '터치'!

 

 

하스스톤이 처음인지 물어보는데.. 저는 PC에서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처음입니다'를 눌렀습니다.
아마 튜토리얼 진행과 계정 생성에 대해 알려주려나 봅니다.

 

 

 

시작과 동시에 무료카드를 주네요?
응?! 아직 계정도 안만들었는데... 튜토리얼이라 그런가

 

 

 


일단 받았습니다.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라고 하네요.

 

 

 

 
그럼 바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신기한게 한국어 지원이 100% 네요.
음성 또한 한국 성우들이 맛깔나게 연기를 해주어 더욱더 몰입이 됩니다.
스피커, 이어폰 필수 입니다. 매너모드 앙대여~!

 

 

 

 

 

 




게임방법은 턴에 카드를 뽑거나 뽑은 카드로 받은 캐릭터를 꺼내 상대방과 1vs1로 겨루는 게임 같은데요.
카드마다 공격력과 피(HP)가 다르기 때문에 또 스킬 카드가 있어서 머리를 좀 잘 굴려야 할 것 같습니다.


 


승리하였습니다!
튜토리얼 첫번째라 아주아주 쉬운 게임이였겠지만 기분은 좋네요~

 

 



응!? 보상으로 카드를 2장이나 주네요. 공짜는 언제나 즐겁습니다ㅎㅎㅎ



앞으로 5번의 튜토리얼이 남은건가..?
아직 1번밖에 플레이를 하지않아 잘 모르겠지만.. 이거 꽤 재밌네요.



이미 PC로 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완성도가 높고 재밌다고 하는데
앞으로 출, 퇴근시간을 포함하여 집에서 푹 빠져버릴 것 같아요~

좀 더 플레이해보고 어떤지 다시 이야기 해볼게요^^
(참고로, 하스스톤 안드로이드버전과 아이폰 버전은 아직 출시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