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AdFit) 예상적립금, 확정적립금?

다음 애드핏(AdFit) 예상적립금, 확정적립금?


어제 제가 다음 애드핏(AdFit) 승인과 관련한 글(다음 애드핏(AdFit) 승인 그리고 수익은?)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음 애드핏에만 있는 '적립금' 이라는 수익금 방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지급 시점에 무효 트래픽을 차감한다.구글 애드센스도 지급 시점에 무효 트래픽을 차감한다.


사실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지급 항목을 보면 예상수입이 있고 실제 지급되는게 있는데요. 다음 애드핏의 경우 수익을 확인하는 적립금 메뉴에 아예 구분을 하여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만.. 헷갈린가요)


적립금 페이지 아래에 보면 아래와 같이 적립금 구분에 대해 짧게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 적립 : 광고 성과에 따라 발생/적립된 예상적립금

  • 보정 : 조정 기간 중 발생한 예상적립금 보정 금액

  • 전환 : 확정적립금으로 전환된 예상적립금

사실 이 내용만 보면 발생이면 발생이지, 조정은 또 뭐고 확정은 왜 또 예상적립금이라 하는건지 혼란스러운데요.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빠밤





다음 애드핏 - 예상적립금 이란?

매체(블로그 등)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But, 다음(Daum)의 운영 기준에 따라 해당 금액은 언제든지 보정 될 수 있습니다.
어떤 기준에 따라 보정(대체로 감소)이 되냐면 발생한 광고의 노출, 클릭 중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판별된 경우 보정(수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무효클릭과 같은 경우 보정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 확정적립금 이란?

일정기간 동안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매월 1회 전환된 금액. 전환된 금액이라 하여 바로 출금(지급) 요청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5만원 이상인 경우 지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예상적립금은 우선 본인의 블로그 등을 통해 발생한 수익이나 다음애드핏 측에서 혹시 무효클릭 등이 의심되는지 아직 판별되지 않은 말 그대로 예상적립금이며 확정적립금은 이런 의심이 다 끝나서 돈으로 출금할 수 있는 진짜 내 돈이며 5만원 이상인 경우 출금할 수 있습니다. (실제 출금시에는 개인의 경우 3.3% 원천징수 후 차감되어 지급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