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터널증후군에 좋은 무선 버티컬마우스 ZIO ERGO1900

손목터널증후군에 좋은 무선 버티컬마우스 ZIO ERGO1900


컴퓨터로 일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손목이 시큰하고 아픈 경험이 있을텐데요. 저도 어느날부터인지 마우스를 사용할 때마다 손목이 아파오는 것 같아 손목터널증후군이 의심되어 손목터널증후군에 좋다는 버티컬마우스를 구매해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Comfort Mouse 블루투스마우스MS Sculpt Comfort Mouse 블루투스마우스


원래 사용하던 마우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Sculpt Comfort Mouse로 이 마우스 역시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고 하였는데 저랑은 잘 안맞는지 손목도 아프고 왼쪽버튼 클릭도 잘 되지 않아서 과감하게 새로 마우스를 구매하였습니다.





ZIO ERGO 1900



구매한 제품은 ZIO社의 ERGO1900(에르고1900)이라는 마우스 입니다. 손목증후군을 예방하고 안아픈 무선 마우스라고 하는데요. 사실 가격이 저렴하여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는 로지텍 MX 마우스를 구매하고 싶었지만.. 이렇게 세로로 된 버티컬 마우스는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혹시나 안맞을까봐 일단 저렴한 가격대로 골라보았습니다.




포장 패키지에는 무선이라는 점과 VDT증후군을 예방한다는 표시가 되어 있고요. 마우스의 기능과 사양들이 적혀 있습니다. 기본적인 마우스 왼버튼, 오른버튼말고도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할 수 있는 페이지 이동 버튼이 있고요. 그 외 특이사항으로는 충전방식이라는 점 입니다.



일반 마우스와 크기 비교


컬러는 검정? 실버? 그레이? 아무튼 어두운 색깔이 있고, 흰색 제품이 또 있습니다. 직장 동료도 같이 구매를 하였는데 재질이 약간 다른 것 같습니다. 크기는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가 그렇게 작은 편은 아니였는데 새로산 마우스는 엄청 큽니다. 보는 사람마다 항공모함같다, 마우스가 왜이리 크냐 하는데.. 정말 큽니다. 손이 작은 여성분들은 좀 사용하시기 힘들 것 같아요. 큰마우스 잡으려다가 오히려 손이 더 아플것 같아요.







건전지가 필요없는 무선 마우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에 가격도 있지만 바로 이 충전방식 때문에 구매하기도 하였습니다. 보통 무선 마우스들은 건전지를 사용해서 어느정도 사용을 하면 교체를 해주어야 하는데, 이 제품은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마이크로5핀으로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건전지가 필요하지 않아요. 단, 어디에도 충전정도를 표시해주는 것이 없기 때문에 밧데리가 부족한지 또 충전중인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아무리 찾아봐도 사용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충전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나와있지 않네요...(불친절하여라)



약 한달가량 사용해본 결과


버티컬마우스가 처음이라 처음 이틀정도는 불편하기도 하고 오히려 평소 안아픈 부분이 아픈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안쓰던 근육을 써서 그런가)


하지만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라고 했던가요.. 금새 적응을 하고 이제 오히려 일반 마우스를 쓰면 약간 어색합니다. (그렇다고 불편하진 않아요)


장점)

  • (로지텍 대비) 저렴한 가격

  • 페이지 앞으로가기 / 뒤로가기 버튼 배치

  • 건전지가 필요없는 충전 방식






단점)
  • 남자가 사용하기에도 좀 큰 사이즈
  • 충전이 필요한지, 충전이 되고 있는지 알수 없다
  • 버튼, 스크롤이 좀 불안정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