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웍스 메일 유료전환 임박, 무료 서비스 이제 끝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은 총 3개 입니다. 개인 이메일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이메일 그리고 블로그 관련 메일로 사용하는 메일이 있습니다. 이 중 블로그 용도로 쓰고 있는 이메일은 이곳 블로그 도메인을 이용하여 ID@botongnal.com와 같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도메인으로 된 이메일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고 저는 지금까지 라인웍스(구, 네이버웍스, 웍스모바일)의 무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라인웍스의 장점은 '무료'라는 점과 익숙한 네이버 메일화면으로 별도의 전용 이메일을 만들때 고민없이 만들었는데요. 그런데 다음달 11월 5일부터 무료서비스가 종료되고 전면 유료로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라인웍스 무료 서비스 종료 및 백업, 유료사용 안내현재 접속하면 보이는 팝업. 무료 서비스 종료 및 유료 안내.


사실 유료화 되는 것을 몰랐던 건 아닙니다. 2년 전부터 유예기간을 주었고 지속적으로 이메일과 공지사항을 통해 기존 무료고객이 유료로 전환하는 경우에 1년 발생요금 30% 할인과 파트너 혜택 등을 제공하는 등을 알려왔습니다.


라인웍스 특별 할인 안내11월 30일까지 유료 구매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라인웍스를 기업의 그룹웨어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이메일 수신 외에 다른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굳이 유료로 사용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료 서비스 중인 것으로 대안을 살펴보니 라인웍스 말고도 과거 구글에서 서비스하던 Google Apps for Work 서비스 역시 몇해전 유료서비스로 변경이 되었기에 아마 제가 아는 한에서 이제 남은 무료서비스는 다음의 스마트워크가 유일하지 않나 싶습니다.





올해 초 아는 분이 회사 도메인으로 사용할 무료 서비스를 물어봤을 때 다음 스마트워크를 추천해주었는데 저도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야 할 때가 되었나 봅니다. 그런데 다음이 초창기에 이메일을 유료화 했던 전적도 있고 최근 쥐도새도 모르게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들도 있어서 언제까지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지는 모르기에 조만간 다른 대안을 찾던지 아니면 유료서비스로 넘어가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그것도 아니면.. 도메인 이메일 주소 포기..ㅠㅠ)


조만간 세팅하게 되면 세팅과정을 다시 포스팅으로 알려드릴게요~ (세팅하기전에 백업, 도메인 설정 등이 필요해서 바로는 곤란.. 사실 귀찮아요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