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받침대를 아이폰·아이패드 거치대(충전독 dock)로 만들기

 

회사에서 모니터 받침대를 구매하여 나눠주었습니다. 모양을 보니 받침대에 펜을 넣거나 휴대폰을 거치 할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그러다 문득 생각이든게 나무가 그리 단단하지 않아서 살짝 구멍을 내면 "이거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바로 아이폰5와 신형 아이패드를 충전 시킬 수 있는 애플 8핀 라이트닝 케이블을 결합시킨 USB 충전 도크 거치대 입니다. (이름 꽤 기네요)

뭐 간단합니다.
거치대를 만져보니 그리 튼튼하지가 않더군요. 쇠자로 꾸욱 눌러보니 조금 파지더군요.

살짝 긁어내니 구멍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나선 전용 USB가 들어갈 정도로 커터칼로 긁어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 크기를 대보면서 여러번 긁으니 뿅~ 구멍이 나더군요.

 

 

그리고 꼽았더니..

 

 

노력한 결과가 있습니다! 딱 맞더군요ㅎㅎ


 
그럼 이제 장착샷을 한번 볼까요?

 

 

아이패드 미니를 꼽아봤습니다. 거치대 특성상 세로로 밖에 꼽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네요. 그런데 모니터 화면을 많이 가려 거치대에 꼽아 쓸 일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아이폰 5를 꼽아보겠습니다.

 

 

 

모니터를 살짝 가리긴 하지만 사용할 땐 큰 불편은 느끼지 못합니다.

꽤 괜찮습니다. 선도 거치대 아래로 통과하기 때문에 깔끔하구요.

하지만.. 메시지나 전화가 오면 나무 거치대를 타고 진동 소리가 꽤 신경이 쓰이네요. 뒷부분에 고무나 얇은 스폰지를 대봐야 겠어요.
이건 나중에 하기로 하고... 

아무튼 모니터 받침대를 이용한 아이폰·아이패드 거치대 충전 Dock 만들기 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