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소하동 돼지집, 이케아 맛집으로 추천하는 식당


원래 김치찌개와 같이 찌개나 국에 고기가 들어간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물컹한 식감도 싫고 물에 삶거나 익혔을 때 나는 고기의 특유한 향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회사 이사님의 추천으로 '광명돼지집' 이라는 곳에 두루치기를 먹으러 갔는데.. 고기에서 냄새도 안나고 부드럽고 (양도 많고) 고기 뿐만 아니라 김치, 양파, 두부 다 맛있는게 아닌가요..?? (심지어.. 라면사리까지)


이후로 와이프도 한번 맛보여 주고 싶어서 집에 포장도 한번 해가보고, 저도 팀원들에게 추천해주려고 직원들을 점심에 데려갔더니 너무 맛있어해서 이날도 직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러 또 방문을 하였습니다.



위치는 광명 소하동에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근처에 있습니다. 처음 갔을 땐 너무 생뚱맞은 위치라 의아해하였는데요. 차라리 이렇게 좀 외진 곳에 있는게 다행이다 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사람이 많습니다. 무슨말이냐고요? 아마 접근이 좀 용이한 곳에 있었더라면 지금보다 사람이 더 많아서 쉽게 가질 못했을거예요.


돼지집은 본관 1, 2층 뿐만 아니라 건너편 건물에 별관이 있을 정도인데요. 사람이 어느정도로 많냐 하면 평일 점심시간에도 불구하고 양쪽 주차장은 모두 만차에 길가에 돼지집에 온 손님으로 차가 빽빽하게 세워져 있습니다. 


또 사람이 많다 보니까 앞에서 은행에서나 볼 수 있는 번호표를 뽑아서 대기를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사람이 많아 아기를 데리고 주말에 가볼 생각을 못 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맛있어서 데려가고싶어.. 물론 딸은 못먹지만...)





광명돼지집은 통돼지두루치기와 돼지집통생삼겹살 이렇게 두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거의 다 통돼지두루치기를 드시는데요. 점심시간엔 인원수만 말하면 바로 세팅을 해줍니다. 가격은 2인분에 16,000원 입니다. 기본 2인분 이상이고 1명씩 추가될 때마다 8천원이 추가되지요. 밥은 이렇게 돌솥밥을 기본으로 주고요. 뜸이 들어야 하기 때문에 뚜껑은 좀 천천히 여시는 게 좋습니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여기저기 붙어 있는데 설명을 해드리자면 식사할 때 반찬으로 나온 김치 2접시를 넣고 끓이셔야 합니다. 왜 처음부터 안넣어주시는지는 모르겠지만.. 꼭 넣으셔야 합니다. 끓여서 익혀먹는게 훨씬 맛있어요. 그리고 양파가 익을 때까지 푸욱~ 끓이셔야 합니다. 그래야 맛있어요~ㅎ





보글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두부를 넣어 드시면 더욱 맛있는데 이날은 깜빡하였네요.





끝! 국물이 어느정도 졸아들고 고기, 김치와 야채들이 다 익었다면 이제 먹어봐야겠죠?





광명돼지집 두루치기는 이렇게 밥에 적당량을 덜어서 슥슥 비벼먹어야 제맛입니다. 진짜 김치, 야채, 고기가 너무 맛있어요. 사실 진짜 주변사람들한테는 이집 맛있다~ 이렇게 쉽게 얘기를 못하는데 이곳은 진짜 제가 추천받아 다시 추천해준 사람들이 꽤 될정도예요.


(이후.. 사진은.. 생략.. 맛있게 먹느라 찍을 수 없었어요)

   



밥을 다 먹었으면 이제 돌솥밥에 미리 물을 부어두어 만든 누룽지 숭늉과 함께 두루치기 마무리를 해야겠죠? 





식사를 하고 나오시면 본관 건너편에 이렇게 '픽업' 이라는 커피숍이 있는데요. 영수증을 보여주시면 (그런데 바빠서 그러신지.. 잘 안보시더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커피도 드실 수 있어요. (아메리카노, 라떼, 아이스티 등등)




제가 맛집으로 추천하는 광명 소하동 돼지집은 이케아와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주말에 이케아 쇼핑하러 가셨다가 식사를 하실 때 오셔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약 2.6km 차로 8분 거리) 꼭 드셔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