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명고속도로 통행료 요금 인하 소식 (4월 16일부터~)

수원 광명고속도로 통행료 요금 인하 소식 (4월 16일부터~)


저는 인천 송도에서 가산디지털단지(가산동)까지 출, 퇴근 할때 고속도로를 이용하는데요. 무료도로로도 출근을 할 수 있지만.. 1분 1초가 급한 출근길에는 거의 매일같이 유료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용하고 있는 구간은 제 3경인고속도로와 수원 광명고속도로인데요. 제 3경인고속도로에서는 군자, 물왕 2번의 톨게이트를 지나고, 수원광명고속도로에서는 남광명 톨게이트를 지나기 때문에 총 3번의 통행료로 총 3,700원의 요금을 내고 있습니다. (군자TG, 물왕TG는 각 1,100원이고, 남광명TG는 1,500원)



그런데 다가오는 4월 16일 월요일부터 수원-광명간 고속도로의 통행료 요금이 최대 300원 인하가 된다고 합니다. (짝짝짝)

제가 이용하고 있던 남광명, 동시흥 톨게이트의 경우 기존 1,500원에서 1,300원으로 요금이 낮춰지게 되네요.


남광명 톨게이트 통행료 인하순순히 내 기준


사실 무료로 지나가게 해주면 가장 좋겠지만.. 그게 아니면 좀 더 가격을 내려 900원 정도면 더 좋겠지만.. 200원이라도 내린게 일단 어딥니까.. 휴~ 1년 근무일수를 235일로 놓고 보면 저는 출근할 때만 이용을 하니 연간 4만 7천원 정도 통행료 절감이 되겠네요. (계산해보니 얼마 안되는 것 같은 느낌은.. 뭘까요)


그럼 구간별 자세한 통행료 인하 내용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수원 ~ 광명 고속도로 통행료 인하

  • 인하 일시 : 2018년 04월 16일 00시부터

  • 인하 구간 : 수원~광명고속도로 전구간 (봉담IC ~ 남광명JCT)




통행료 인하 내용

☞ 남광명영업소에서 출발시 통행요금





☞ 동시흥영업소에서 출발시 통행요금





☞ 남군포영업소에서 출발시 통행요금





☞ 동안산 · 당수영업소에서 출발시 통행요금





☞ 금곡영업소에서 출발시 통행요금




※ 참고로 이날부터 서울 춘천 민자고속도로도 인하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