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산정 기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산정 기준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산정 기준


여러분들은 신용카드 대금 청구 결제일을 언제로 설정하셨나요?

제 경우는 카드마다 약간씩 다르긴 하지만 보통 월급이 들어온 이후에 카드 대금이 빠져나갈수 있도록 지정을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혹시 카드 결제일에 따라 전월 이용기간 산정기준이 달라진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저는 지금은 알고 있지만 사회초년생 때 카드를 처음만들었을땐 이런 기준을 모르고 그냥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다음달에 내가 지정한 결제일에 청구가 되는줄만 알았습니다.




혹시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현대카드를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현대카드는 결제일을 1, 5, 10, 12, 15, 20, 23, 24, 25, 26일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 결제일에 따른 이용기간이 달라지게 됩니다.


저는 현대카드 결제일이 25일인데 저의 경우는 전월 14일에서 당월 13일까지 사용한 금액이 청구되는것이고, 만일 결제일이 매월 10일인 분은 전전월 29일에서 전월 28일까지의 사용한 내용을 10일에 결제하게 됩니다.





현대카드 결제일 언제로 하면 좋을까?

각자 기준과 사정이 다르겠지만 결제일별 이용기간으로 봤을때는 결제일을 12일로 지정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12일 카드결제

그 이유는 바로 12일로 설정하였을 때 지난 달 1일부터 말일까지 딱 한달동안 사용내역만큼만 결제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월 청구되는 카드 요금이 바로 전월 카드 사용금액이기 때문에 보다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저처럼 결제 금액이 혹시 펑크가 나지 않을까.. 하시는 분들은 급여일 이후로 지정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