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텍으로 이케아 유아 아크릴 안전거울 부착

블루텍으로 이케아 유아 아크릴 안전거울 부착


블루텍으로 이케아 유아 아크릴 안전거울 부착


아이들은 거울을 참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딸 역시 거울을 보며 이런 표정도 짓고, 저런 표정도 짓는걸 참 좋아하는데요.


딸아이가 거울놀이를 할 수 있도록 아이방에 거울을 하나 달아줄까 하였더니 혹시나 떨어져서 깨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던 참에 아크릴로 된 안전거울을 발견하였습니다. 토끼 모양, 달 모양, 구름 모양, 고양이 모양 등 다양한 모습의 거울이 있었는데 가격대가 보통 2만원대 이상이더군요.


화장실과 거실, 아이방 등 여러곳에 달 생각이였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안전거울을 찾다가 이케아에서 아크릴 안전거울을 파는 것을 보고 단숨에 광명 이케아로 달려갔습니다. 그리고 벽지에 붙이려 하는데.. '앗.. 혹시 나중에 벽지가 찢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또 검색에 검색을 하여 벽지에 붙여도 잘 떼지는 '블루텍'이라는 제품을 알게되어 추가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서론이 참 길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본론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블루텍으로 이케아 유아 아크릴 안전거울을 부착하기


이케아에서 구입한 안전 거울입니다.


이케아에서 구입한 안전 거울입니다.

제품명은 드룀마레(drommare) 구요. 가격은 개당 5,9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사이즈는 16X50 cm 이고, 제가 갔을 땐 (광명 기준) 재고는 넉넉하였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3M 테이프가 4장 들어 있는데요.

저는 욕실 타일과 벽지 등에 붙일거라 별도로 접착제를 구매하였습니다.






다음은 오늘의 두번째 주인공 블루택(Blu Tack)입니다.


다음은 오늘의 두번째 주인공 블루택(Blu Tack)입니다.

쇼핑몰에 블루텍을 검색해보시면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다른데요.

저는 써본 적이 없기 때문에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작은 사이즈 2개만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제품 포장 안에 들어 있던 블루택 사용 법 입니다.


제품 포장 안에 들어 있던 블루택 사용 법 입니다.

사진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한번 읽어보시면 어렵지 않게 붙이실 수 있습니다.


여러번 설명서에서 강조하듯이 가장 중요한 것은

"탁"하고 붙이는 것이 아닌 "꾹" 하고 눌러주는 점착제라는 사실!

잊지마세요~





포장지를 벗겨낸 모습입니다.


포장지를 벗겨낸 모습입니다.

저는 단순히 물건을 붙이는 용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그림을 보면 키보드 사이사이를 청소한다거나 옷에 보풀을 제거하는 용도 등으로도 사용이 가능한가 봅니다.

아무래도 접착력이 있어서 그런 것 같네요.






살짝 보호 종이를 벗겨보았습니다.


살짝 보호 종이를 벗겨보았습니다.

어렸을 적에 가지고 놀던 컬러점토 같네요.






사용법에 나와 있듯이 적당량을 잡아 쭈욱 늘렸습니다.


사용법에 나와 있듯이 적당량을 잡아 쭈욱 늘렸습니다.

살짝 굳은 껌을 잡아당기는 느낌이네요.

뜯어낸 블루택은 손으로 늘렸다 줄였다를 반복하여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혼자 작업을 하느라 그 사진은 찍지 못하였지만 말랑말랑하게 만들고 나선

손바닥으로 동글동글하게 굴려주세요.






흡사.. 씹다 뱉어 놓은 껌 같네요.


흡사.. 씹다 뱉어 놓은 껌 같네요.

붙여보니 모양은 이쁘지 않지만 나중에 꾹 눌러서 붙일 수 있도록

동글동글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붙일 물건에 골고루 붙여주시는데요.


붙일 물건에 골고루 붙여주시는데요.

저는 거울 모서리에 하나씩 붙이고 혹시 가운데가 뜰 것 같아서 가운데도 하나 붙여주었습니다.






오늘 제가 붙일 저희집 거실 복도 벽 입니다.


오늘 제가 붙일 저희집 거실 복도 벽 입니다.

허전 했던 공간이 이제 딸 아이의 놀이공간이 되겠죠?






미리 봐두었던 곳에 블루텍으로 아크릴 거울을 붙여 보았습니다.


미리 봐두었던 곳에 블루텍으로 아크릴 거울을 붙여 보았습니다.

사실 블루택을 붙였을 때 좀 두꺼워서 틈이 많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을 하였는데

꾹 눌러주니 얇게 펴지면서 붙어서 그런지 그렇게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닙니다.


평가 - 블루텍 ★★★☆☆

아직 한 달이 채 되지 않고, 실제로 떼보지 않아 벽지에 흔적이 남는지 안남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욕실 타일에 거울을 붙여 두고 아이가 목욕을 할 때 쓰고 있는데 아직까지 떨어지지 않아 만족한 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생각보다 착하지 않네요.


평가 - 이케아 아크릴 안전거울 (DRÖMMARE) ★★★★☆

매우 만족합니다! 가격이 저렴하여 현재 욕실, 거실, 아기 방 등에 골고루 붙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아크릴 거울 특성상 약간만이라도 평평하게 붙이지 않으면 왜곡현상이 생기는데 이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옷장 문 안쪽에 거울이 없는 분들, 아이에게 안전한 거울을 달아주고 싶으신 분들께는 강추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