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처럼 간단하게 끓여먹는 '오뚜기 옛날 잡채' 만드는 방법

명절음식 뭐 좋아하세요?

갈비찜? 동그랑땡? 잡채? 각종 전?

 

저는 잡채를 가장 좋아합니다! 잡채에 들어있는 당면덕후!!ㅎㅎ

 

그런데.. 명절도 아닌데 왜 뜬금없이 명절음식 타령이냐고요?

바로 얼마전에 대박 놀라운걸 발견했거든요!!!ㅎㅎㅎ

 

지난번에 와이프와 코스트코에 갔는데.. 글쎄.. 글쎄..!!!

라면처럼 끓여먹는 잡채를 파는 것이 아니겠습니까..??ㅎㅎ

음.. 나만..몰랐나..? 안신기해요..??

 

즉석식품의 대가.. 오뚜기에서 '오뚜기 옛날 잡채'라고 출시를 한겁니다..!

잡채 만드는 방법 따윈 필요없고 그냥 라면처럼 끓이면.. 되는거예요~

(오뚜기에게 10원 한푼 안받고, 제 돈주고 사먹은 거예요^^;;;)

 

그럼 한번 오뚜기 옛날 잡채 만드는 방법을 볼까요..?

 

 

 

옛 정성 그대로~ 옛날 잡채!

끓는물에 5분이면 잡채가 된다는 그 잡채..!

칼로리는 225Kcal 인데.. 일반 잡채와 얼마나 다른지는.. 잘 모르겠네요..^^;;

 

 

 

 

 

 

 

 

 

 

제품 뒷면에는 어느 라면과 마찬가지로 조리방법과 유통기한, 성분 등이 적혀있습니다.

열개샀는데.. 유통기한이 내년 3월까지네요..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내용물 구성은 라면과 비슷합니다.

라면대신 당면이 들어있고, 액체스푸와 건더기스프 그리고 잡채에 빠질 수 없는 참기름이 들어있습니다.

내용물만 봤을 땐.. 정말.. 잡채가 될까 싶네요...;;;

 

 

 

 

 

 

 

 

 

 

끓이기 전에 다시 한번 확인 하는 조리과정..!

음.. 비빔면이나 짜장라면 끓이는 것과 별반 다를게 없어 보이네요.

라면 끓일줄만 알면 잡채쯤이야~ㅎ

 

 

 

 

 

 

 

 

 

 

잡채를 끓일 냄비와 가스렌지를 준비합니다.

주방에서 와이프가 진짜 요리를 하기에 저를 위해 이렇게 거실에 저만의 주방을 만들어주었습니다.

고... 고마워... 여보..ㅎㅎㅎ

 

 

 

 

 

 

 

 

 

건더기 스프 내용물입니다. 음.. 시금치 당근, 고기, 버섯 등이 보이네요.

집에서 진짜 만들어먹는 잡채와는 비교 할 수가 없겠죠.

 

 

 

 

 

 

 

 

 

조리방법에도 써있듯이 우선 '건더기스프'를 먼저 넣고 물을 끓여줍니다.

팔팔팔팔팔~~~

 

 

 

 

 

 

 

 

물이 끓으면 '당면'을 넣어줍니다.

 

 

 

 

 

 

 

 

 

 

5분간 끓인 당면과 미리 넣어둔 건더기 스프를 건져서 물기를 탈탈 털어주고 준비한 그릇에 담아줍니다.

응..? 건더기가 끓는 물에 불었더니.. 제법 잡채에 들어있는 야채의 자태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액상스프''참기름'을 넣어주고 잘 비벼줍니다~

 

 

 

 

 

 

 

 

 

 

오...!?!? 잡채의 모습이 보입니다..!!

여..여러분.. 제가 잡채를 만들고 있습니다...ㅎㅎㅎ

이제 그릇에 담아볼까요..?

 

 

 

 

 

 

 

 

짠...! 머리털나고 제가 처음으로 만들어본 잡채입니다~! 잡채 만드는 법을 몰라도 만들 수 있어요~

보기에 일반 가정집 잡채와 크게 다를게 없죠..?

 

워낙 잡채를 먹을 때 당면만 건져먹어서 그런지.. 맛 역시 일반 잡채와 크게 다를게 없는 것 같아요.

양념도 진해서 나중에 잡채밥으로 해먹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간만에 마트에서 물건 하나 건진 것 같습니다ㅎㅎㅎ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 모르겠지만.. 저는 대 만족입니다!!ㅎㅎㅎ 굳굳..!

특히나 자취생들에게는 정말 좋을 것 같네요~ 맛있어 맛있어~!!!ㅎㅎㅎ

 

그럼 지금까지 라면처럼 간단하게 끓여먹는 '오뚜기 옛날 잡채' 만드는 방법 이였습니다!

 

 

후기..

아...! 그리고 처음으로 요리(?)과정을 사진찍고 포스팅을 하였는데..

사진찍으며 무언갈 만드는게 보통일이 아니네요... 요리블로거 분들... 존경합니다 (_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