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라이트닝 케이블 8핀 to 5핀 젠더 구입

요즘 지름신이 자주 오시네요ㅎㅎ

얼마전에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입하고 나서 아이폰/아이패드 라이트닝 케이블에 물릴 젠더를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산 젠더는 안드로이드에서 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케이블을 애플 라이트닝 8핀 케이블로 변환시켜주는 젠더인데요.

 

보조배터리에도 사용하고, 하나 갖고다니면서 급한 충전이 필요할 때 사용하려고 구입했습니다.

 

주로 음식점이나 카페에는 마이크로 5핀은 많은데, 애플 라이트닝 케이블은 없잖아요 T^T

 

애플 USB 케이블은 제품 호환 때문에 가급적이면 정품을 사용하려 했지만..

가격이 착하지 못한 애플 정품 젠더(Apple Lightning-Micro USB, MD820FE/A)는 26,000원으로 선뜻 구매가 꺼려져서 이번에는 호환성이 높다고 추천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제조사는 처음 들어본 'S2B'라는 곳인데요.

찾아보니 예전에 네이버 카페 '아사모'에서도 공구를 진행한 적이 있었다고 하네요.

그때 알았더라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었을걸...

 

 

 

 

 

 

 

 

 

 

 

S2B 8-pin to Micro USB Adaprer는 아까 설명드린 것 처럼 애플 8핀과 마이크로 5핀을 변환시켜주는 건데요.

아이폰,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미니, 아이팟터치, 아이팟나노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갖고있는건 아이폰과 아이패드 미니인데.. 다행이네요..ㅎ

 

 

 

 

 

 

 

 

 

 

 

젠더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크기가 매우 작아서 분실할 위험이 높을 것 같아요. 어디 보관 케이스나 줄로 묶어놔야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파우치에 함께 보관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구입했을 때 동봉되어 있던 마이크로 5핀 USB.

저 마이크로 5핀에 젠더를 끼우면 아이폰에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젠더와 케이블을 꼽으면 됩니다.

그런데 사진과 같이 꽉 끼워지지는 않네요. 힘을 더 줘보려고도 했으나.. 괜히 안빠지거나.. 망가질까봐 그냥 뒀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에 애플 라이트닝 젠더를 결합하여 아이폰5에 끼워보았습니다.

아무 문제없이 충전이 잘 됩니다^^

 

간혹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을 꼽게되면

"이 케이블 또는 액세서리가 인증되지 않았으며 이 iPhone과 안정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는

무시무시한 문구가 뜨는데.. 다행히도 이런 경고문은 뜨지 않았습니다^^

 

 

 

 

 

 

 

 

 

 

제가 구입한 가격이 6,000원인데요. 애플 정품을 사용하는게 가장 정신건강에 좋겠지만..

지갑 건강을 위해서는 이런 호환제품 사용도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