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품질블로그 인가…? 네이버 상위노출에 대한 미련과 집착

저품질블로그 인가…? 네이버 상위노출에 대한 미련과 집착

 

오랜만에 블로그엔조이 소식을 올리는 것 같네요~

올해 3월 티스토리를 통해 '블로그엔조이넷'이라는 블로그를 개설하여 지금까지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처음 개설하였을 때 네이버에서 RSS 등록 때문에 골치가 많이 아팠던 적이 있었습니다.

RSS 등록 2번 거절당하고, 3번째 신청을 했을때.. 그제서야 등록을 해주었었죠. (삼고초려도 아니고.. 참..)

 

 

처음엔 RSS 등록완료 결과가 확인되었을 때부터 약 1시간 가량 제 글들이 정상적으로 네이버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몇몇 글들은 특정 검색어에 검색결과 상위노출이 되어 갑자기 많은 분들이 블로그를 찾아주기도 하였고요.

 

 

 

 

그러나 1시간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는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갑자기 뒤로 밀리기 시작하더니 블로그 이름이 적힌 글마저 검색한 단어와 연관도 없는 글들에 밀려 잘 보이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그럴수도 있겠다 하는 마음에.. 크게 신경을 쓰지말고 꾸준하게 블로그를 운영해보자 하였는데..

반년이 지난 지금 정확도 검색에서 하나도 나오지 않는 걸 보니 흔히 말하는 '저품질 블로그'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조금만 시간을 들여 '네이버 상위노출제한', '저품질 블로그'를 검색해보면, 많은 이들이 말하기를 네이버 블로그도 이러한 저품질 현상을 겪기도 하지만, 티스토리와 같은 타사 블로그의 경우 그 정도가 더욱 심하다고 합니다. 외부 블로그를 좀 차별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만.. 네이버는 얼마전 개편을 통해 1:1 고객센터를 막아 어디다 하소연을 할 수가 없어 정말 답답합니다.

 

 

 

네이버가 국내 검색시장에서 갖고 있는 점유율은 70% 이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 검색시장 점유율과는 반대로 '구글'과 '다음'에서의 유입율이 더 많습니다. 네이버에 노출이 원활하다면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할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말 저품질 해결방법은 없다고 하지만.. 네이버에서도 언제까지 저와 같은 블로그들의 검색노출 제한을 덮어두고 할 수 없다 생각하기에.. 포기하지 않고 네이버 저품질 블로그에서 탈출될 수 있도록 꾸준하게 연구해보고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