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 CP-ELS (아이폰/아이패드/디카 충전 모두 호환)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 CP-ELS (아이폰/아이패드/디카 충전 모두 호환)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시다시피 아이폰의 경우 배터리 일체형으로써 배터리를 쉽게 교체 할 수 없어 밖에서 배터리가 다 되었을 때는 무척 난감합니다.

 

 

그래서 집은 물론 사무실, 자동차 등 제 생활반경에는 모두 충전이 가능하도록 USB 충전기를 배치하여 수시로 충전을 하고있고, 조금 멀리 나갈 땐 USB 충전기를 가지고 다녀야 했습니다.

 
바로 이 소니 보조배터리 'CP-ELS'가 있기전까지는 말이죠.

 

보조배터리는 이제 널리 사용되는 물건인 만큼 그리 신기한 물건은 아닌데요.
그래도 간단히 설명을 좀 드리자면, 이 보조배터리에 미리 충전을 해두고 충전이 필요할 때 충전이 필요한 기기와 연결하여 충전을 해주는 것 입니다. 물론 충전중에 사용도 가능합니다. (간혹 디지털 카메라 등은 충전과 사용을 동시에 하실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대용 보조배터리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배터리 용량도 각각 다르고, 모양 또한 다릅니다.
아이폰의 경우 보조배터리가 케이스 형식으로 제작되어 사용 하는 제품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케이스의 크기 때문에 아이폰 특유의 그립감도 사라지고, 무게 또한 무거워지기 때문에 저는 별로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저는 가볍고 크기가 작다는 이유로 소니의 보조배터리 'CP-ELS'를 선택하였습니다. 


소니 보조배터리 CP-ELS


 

CP-ELS
배터리 용량 : 리튬 이온 2,000mAh
충전방식 : USB
크기(두께*길이*폭) : 28x125x26.5
무게 : 87g
USB 출력 포트 : 1개
출력소스 : 최대 USB 5V 1.0A
충전시간 : 약 6시간
충전횟수 : 약 500회
 

 

디자인은 역시 소니 답게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모양입니다. 길이는 아이폰5와 비슷합니다. 

 

이쪽 포트가 보조배터리(CP-ELS)를 충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포트입니다.

흔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성이 매우 좋은 편 입니다. 

 

 

 

 


 

이쪽 포트는 다양한 USB 충전 지원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는 포트 입니다.

 

 

 

 

 

 

 

CP-ELS를 충전하게 되면 주황색 불이 들어오고, 반대로 CP-ELS를 이용하여 다른 기기를 충전 할 땐 연두색 램프가 들어옵니다.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와 같은 태블릿PC도 소니 휴대용 보조배터리 CP-ELS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소니 NEX 5R과도 연결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연결이 잘 되네요~

며칠 사용을 해보니 꽤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다양한 기기를 충전 할 수 있다는 점과 무게가 가벼워서 이동을 할때 가방에 넣어도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크기가 작아 휴대성은 높지만 배터리 용량이 비교적 작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의 풀 충전이 불가능하고, 전원 버튼이 없기 때문에 USB 케이블을 연결해두었을 때 불필요한 전력소모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장점

단점 

USB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 호환
가벼운 무게 (87g)
휴대하기 부담없는 크기
소니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

충전은 마이크로 5핀으로만 가능
전원 ON/OFF 버튼이 없어 케이블만 꼽아도 배터리가 소진
비교적 작은 용량 (2,000mAh) 

 

만일 사용하시는 스마트폰폰의 배터리 문제로 보조배터리를 고민중이시라면 이 소니 CP-ELS 또한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