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트플러스, 울트라에디트를 대신할 무료 텍스트 편집기 "노트패드 플러스(Notepad++)"

굳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가끔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할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대표적인 예로,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스킨 수정을 할 때 메모장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좀 더 편리하게 소스를 수정하기 위해서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대표적인 텍스트 편집기로는 '울트라 에디트(Ultra Edit)', '에디트 플러스(Edit Plus)'가 있지만 유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업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프로그램 구매를 하기가 망설여지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불법적인 루트로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늘 알려드릴 무료 텍스트 편집기 '노트패드 플러스(Notepad++)'를 접해보신다면 굳이 그런 수고를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노트패드 플러스(Notepad++)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바로 오픈소스 기반의 무료프로그램 이라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요.

무료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플러그인(FTP, 문서비교, 버전관리 등)이 존재하고 있어 사용하시기에 큰 불편이 없습니다.

 

 

그럼 한번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을 통해 노트패드 플러스(Notepad++)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는 공식홈페이지에 가면 다운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오늘 날짜인 2014년 08월 29일 기준으로 가장 최신 버전은 지난달 27일에 업데이트 된 6.6.8 버전입니다.

 

직접 다운로드 npp.6.6.8.Installer.exe

공식 홈페이지 : http://notepad-plus-plus.org/

 

 

 

 

 

 

 

 

 

 

설치가 모두 끝났습니다. 이제 실행을 해 볼까요?

 

 

 

 

 

현재 테스트하고 있는 블로그 스킨의 HTML파일과 CSS파일을 열어보았는데요. 아주 잘 나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분할화면으로 보고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하기에 매우 수월합니다.

여러분들도 무료 텍스트 편집기가 필요하다면 노트패드플러스를 한번 사용해보세요. 꽤 쓸만한 녀석입니다!

 

노트패드 플러스(Notepad++) 이래서 "추천"한다!
  1. 오픈소스 기반의 무료 소프트웨어 (회사에서도 사용 가능)
  2. 꾸준한 업데이트 (프로그램 상에서 자동 업데이트 가능)
  3. 자동 백업 가능
  4. 버전별 문서 관리 기능
  5. 다양한 플러그인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