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등록하고 페이지(게시글)별 수익 분석 확인 방법

애드센스가 승인되고 블로그에 설치된지 이제 4개월이 조금 지났다.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는 수익은 아주 미미하지만.. 그래도 애드센스를 달고 블로그를 운영하니 약간의 즐거움이 생겼다.


그런데.. 애드센스를 달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궁금한게 하나 생겼다.

 

"사람들은 내가 쓴 글 중에 어떤 글을 보면서 배너를 가장 많이 클릭하였을까?"

 


사람들이 가장 많이 배너를 클릭한 포스팅을 알 수 있다면,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창출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애드센스 보고서를 이리저리 찾아보았지만 친절하게 나타나는 곳은 없었다. "URL 채널"이라는게 좀 의심이 되었지만 바로 볼 수 없기에 정보를 좀 찾아 나서보니 역시나 "URL 채널"을 설정하면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난 페이지(게시글)를 확인 할 수 있었다.

 

 

URL 채널 설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http://www.google.com/adsense)에 접속하여 "내 광고" 메뉴로 들어간다.

그럼 좌측에 콘텐츠 부분에 "URL채널"이라는 메뉴가 보이면 클릭하고 이동한다.

그 다음 "+ 새 URL 채널" 버튼을 클릭하고 내가 알고싶은 페이지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구글 애드센스 URL 채널

* 단, 최대 500개의 URL이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 글이 500개 이상이라면 불필요한 포스팅의 URL은 빼두는 것이 좋겠다.

 

 

이곳 블로그엔조이넷은 아직까지 500개의 포스팅이 작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를 등록해보았다.

그런데.. 일일이 주소를 한타 한타 치기에는 이탈리아 장인도 아니고 어렵지 않은가..?

 

★ 여기서 알려주는 꿀팁!!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게시글의 주소를 '숫자'로 설정하였을 경우 작성한 순서대로 http://블로그주소.tistory.com/1,2,3... 이렇게 차례대로 숫자가 붙게된다. 이럴땐 엑셀의 끌어서 채우기를 이용하면 손쉽게 URL을 추출 할 수가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