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뷔르트 언더코팅(하부, 휀다)과 캘리퍼도색(듀플리 전용도색제) 후기

지난번 [생활정보/자동차] - 기아자동차 K3 썬가드 썬팅(틴팅) 후기 (영맨 서비스 쿠폰 사용) 에 이어 이번엔 '언더코팅'과 '캘리퍼도색' 후기 입니다.

새차를 뽑고나서 겨울철 운전을 하다보면 염화칼슘때문에 자동차 하부가 부식 되는것도 걱정 되고, 하부 소음도 방지 할 겸 언더코팅을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새 첫차이다보니까 이것저것 하고싶은게 많아서 알아보다보니, 아는 만큼 돈 쓸곳도 참 많네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차량 원가 절감을 위해 자동차 하체를 그냥 노출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K3의 경우에는 국내차 답지 않게(?) 판이 씌워져 있긴 하지만 매우 빈약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언더코팅을 결정하였는데요. 언더코팅을 하게 되면 진동과 소음이 어느정도 개선되고 부식예방효과가 매우 크다고 합니다.
부식이 예방되는 만큼 추후 부식으로 인한 수리비용이 덜 들겠죠?


언더코팅은 뷔르트사의 언더코팅제를 사용하였는데요.
특수 플라스틱, 고무, 수지 등 합성제품으로 탄성이 영구적으로 유지되어 많은 분들이 최고로 쳐준다고 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시공 전 검색을 해보니 많은 업체에서 '뷔르트 언더코팅'을 많이 추천을 하고 있더라고요.






언더코팅을 한 제 K3 입니다.
골고루 잘 도포가 되었죠? 사진처럼 코팅이 되었기 때문에 겨울철 염화칼슘이 묻어도 자동차가 부식될 염려가 없습니다.
언더코팅을 하면서 생각이 든게, 처음부터 자동차 제조사에서 해줬으면 참 좋을걸.. 이란 생각이 들더군요.



언더코팅을 할 때 추가금을 주고 캘리퍼 도색도 함께 하였습니다.
차를 사기전 부터 캘리퍼 도색은 고급 스포츠카 처럼 꼭 빨간색으로 도색을 해보고 싶었거든요.


도색은 듀플리 전용 도색제를 사용하였는데, 다른 제품보다 까짐이 덜하다고 하네요.
현재 캘리퍼 도색을 한지 1년이 되었는데 색까짐 전혀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때가 좀 끼긴 했지만요..)


잘보셨나요? 하부코팅을 몰랐다면 안했겠지만..
알고나니 사람심리가 하게 만드네요^^;;
다음번엔 루프스킨 시공후기를 갖고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