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버거 뒤늦은 시식 후기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버거 드셔보셨나요?

이 버거가 2010년에 출시된 버거라고 하는데, 아직까지 먹어본 적이 없어서 호기심에 한번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쿼터파운더 치즈버거 세트 입니다.
뭐 늘 똑같죠. 후렌치후라에, 버거단품, 콜라!
대학교 다닐 때 맥도날드 치즈버거를 좋아해서 종종 사먹곤 했었는데, 이 맛은 어떨지 기대가 되네요. 










햄버거 포장지에 적혀있는 "1/4 POUND PURE BEEF".
안그래도 주문을 하기전에 쿼터파운드가 무슨 뜻이지.. 뭐가 1/4이라는거지? 하며 궁금하던 차에 포장지에 친절하게 적혀 있네요.
1/4 파운드의 순수소고기라고..^^

위키백과'를 보니 다음과 같이 명쾌하게 설명을 해주었습니다.
"쿼터파운더 치즈버거는 맥도날드의 상품 중 하나로 쿼터파운더는 1/4 파운드의 고기를 사용한 햄버거라는 뜻이다"
아~ 고기가 1/4파운드가 들어간 거였구나.. 왠지 고기가 남다르더라니..
1파운드(lb)가 450그램(g)이니까 약 113g정도가 들어있다는 뜻이였네요.
아~하 그렇구나♪










햄버거의 크기는 보통 크기 이지만,
햄버거 이름에서 '고기'와 '치즈'를 강조했듯이 패티와 치즈가 빵 밖으로 삐져나와 있네요.
하앍..! 치즈버거 좋아하는데... 패티도 내스타일이다..!!










햄버거 단면을 잘라보니 케챱과 피클, 양파, 치즈, 패티, 치즈....응??
치즈가 패티 위아래도 두장이나 들어있네요!!
그리고 고기가 일반 맥도날드 패티와 다른게 보이시나요?
막.. 버거킹 삘이 나면서 흡사 랏츠버거와 비슷해보이네요.
일단 전체적인 사이즈는 작아도 내용물은 마음에 듭니다!



전체적인 총평!
느끼한 맥도날드 정통 치즈버거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우선 패티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좋아하는 버거킹 스타일이라 마음에 들고요.
치즈가 두장이나 들어 있어서 느끼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치즈버거'니까요.
전 평소에 케챱을 잘 뿌려 먹지 않는데요. 빅맥에는 케챱을 뿌려먹는 식성을 갖고 있어서 쿼터파운더 안에 들어있는 케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 양키스멜 가득한 느끼한 치즈버거가 먹고싶다면
 - 순쇠고기 패티를 좋아하지만 친구따라 맥도날드에 왔다면
 - 살이 찌고싶다.. 그냥 찌고 싶다..


이런분들은 드시면 안됩니다!
 - 느끼한 맛을 싫어하시는 분
 - 케챱, 피클 싫어하시는 분
 - 다이어트 하시는 분


왜 살, 다이어트 이야기를 했냐면..
이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가 맥도날드에서 가장 칼로리가 높은 버거 입니다. (더블제외)

...맛있는 버거 소개하고 마지막에 무슨 살찌는 소리로 마무리해서 죄송합니다....기승전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