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미지 다운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사진 저작권 걱정 No!

블로그를 운영을 하다보면, 글(텍스트)만으로는 표현이 어려워 글과 어울릴 수 있는 사진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이미지가 필요해서 아무 사진이나 썼다가는 저작권, 초상권 위반으로 문제가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요즘 블로거들 사이에서 유명한 특정 몇몇 로펌에서는 이미지 제공 사이트나 매니지먼트사와 계약을 맺어 소송대리인으로써 블로거들 대상으로 무차별 고소를 한다고도 하니 특히나 저와같은 블로거 분들은 이미지 사용에 있어서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론 본인이 창작 또는 촬영을 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런 여력이 되지 않는 분들은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를 찾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지에 저작권이 있는지 없는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의 조건기호를 확인해보면 알 수가 있는데요.

라이센스가 어디까지 사용이 허락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저작권자가 해당 저작권을 모두 포기한 CC0의 경우 상업적인 이용까지 별다른 제한이 없기 때문에 아무런 부담 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서두가 길었는데요. 그렇지만 저작권은 모두가 지켜줘야하고, 조심을 해야하기 때문에 위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정말로 무료 이미지 다운사이트 픽사베이(pixabay)는 어떤 사이트이고, 어떻게 이용가능한지 알아볼까요?

 

무료이미지 다운사이트 픽사베이

 

픽사베이(www.pixabay.com)는 원작자의 귀속 요구 없이 개인적, 상업적 용도로 이미지를 사용 할 수 있도록 공유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다운을 위한 이용은 별도의 회원 가입이 필요없지만, 본인의 이미지도 다른사람들이 사용 할 수 있도록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여 공유 할 수가 있습니다.



픽사베이 사용방법

우선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접속을 해야겠죠?
주소창에 "www.pixabay.com"을 입력하고 접속을 합니다.

 


메인 화면이 나타났는데요. 이제 원하는 이미지를 다운 받기 위해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한글 단어 검색과 영어 단어 검색 모두 지원을 하지만, 한글의 경우 번역을 통해 검색결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검색으로 영어 단어 검색을 추천합니다.

 

 




저는 '자동차'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일러스트 이미지 부터 사진 이미지까지 검색결과에 나타나는데요.
이 중 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클릭해봅시다.
(마우스를 이미지에 올리시면 좀 더 큰 화면으로 미리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이미지의 자세한 정보와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이 되었는데요.
다운로드 버튼과 올린이의 정보, 유사한 이미지 등을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미지 좌측 하단을 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 이를 클릭하시면 해당 이미지의 사이즈별로 다운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본 이미지에 저작권에 대한 설명이 간략하게 나타납니다.
그럼 저작권 문제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셨다면 다운로드를 하시고, 마음 편히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방금 설명드리면서 다운로드한 사진인데요.
무료 이미지 치고 꽤 쓸만하죠?


앞으로는 타인의 저작물을 무료로 도용하여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이렇게 저작권 프리 이미지를 찾아 사용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