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트래킹 번호로 배송조회 하는 방법

오늘은 알리익스프레스닷컴(www.aliexpress.com)을 통해 물건 구입 후 배송이 잘 되고 있는지, 트래킹번호를 확인하고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배송조회는 '알리익스프레스 닷컴'에서도 확인 가능하고, 우리나라 '우체국 EMS' 사이트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뭐 큰 차이는 없지만, 빨리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알리익스프레스닷컴에서 확인을 하시고, 한글로 확인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우체국 EMS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본 설명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국 항공 우편인 'China Post Air Mail'을 통해 배송을 하는 분들에게만 해당됩니다. (DHL, FEDEX 제외)

 

 

 알리익스프레스 닷컴에서 '배송조회' 하기

 

먼저 알리익스프레스닷컴(www.aliexpress.com)으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My AliExpress'를 선택 한 뒤 'My Orders'를 선택합니다.

(바로가기 : http://trade.aliexpress.com/order_list.htm)

 

 

 

 

 'My Orders' 페이지에서 주문정보를 알고 싶은 주문항목의 'Order No.(주문번호)' 또는 'View Detail'를 선택하시면 상세한 주문내역이 나타납니다.

 

 

 

 

 

새 페이지로 '주문내역'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면 이 곳에서 '트랙킹넘버(Tracking Number)'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 트래킹넘버로 다른 배송조회사이트에서 배송조회도 가능하지만 현재 보고 계시는 페이지에서도 바로 배송정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우측 하단 부분에 표시해둔 곳을 보면 파란색 글씨로 'China Post Air Mail Website'라고 링크가 걸려진 글자가 있는데요. 이 부분을 클릭하면 배송조회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바로 나타나게 됩니다.

 

 

 

 

 

 

 

바로 이 페이지가 배송조회를 확인 할 수 있는 곳인데요.

'Item No.' 라고 적혀있는 부분에 알파벳 'CN'으로 끝나는트래킹넘버(Tracking Number)를 입력하시고

아래 'verification code' 부분에 확인 코드를 입력하신 후 'Track'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 보이시나요? 배송정보가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영어라 이게 도대체 어디서 어떤 상태인지 한눈에 알수가 없는데요.

그럴땐 아래 한국 우체국 EMS에서 배송조회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EMS 사이트에서 '배송조회' 하기

 

위 내용을 보면 '알리익스프레스 닷컴' 사이트를 통해 '트래킹넘버(Tracking Number)'를 확인하는 방법까지는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트래킹 넘버를 알고 계시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터넷우체국 국제특송 (EMS)'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사이트 바로가기 : http://ems.epost.go.kr

 

 

 

위 이미지에 보이는 빨간 박스 부분 '우편물 번호'에 트래킹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서야 우리가 평소 택배 조회하던 것과 같은 화면이 나타났네요.

정확히 알고 싶다면, 인터넷우체국 EMS를 통해 조회하시는게 낫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NS Powered by DNSEver